법무법인 금성-클링커즈, '한국 거주 외국인 법률 지원' MOU 체결
페이지 정보
작성자 금성 댓글 0건 조회 346회 작성일 25-02-18 09:21본문
2025. 02. 17. Legal Times, 머니투데이, 네이트뉴스에 법무법인(유한)금성-글링커즈간 MOU체결관련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.
법무법인 금성(하윤홍 대표변호사)과 (주)클링커즈(대표 서성권)가 2월 14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한 서비스 개발 및 법률 지원 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▲한국 거주 외국인을 위한 서비스 개발 ▲외국인 근로자 및 유학생 송출 · 수신 지원 ▲비자 및 취업 관련 법률 · 행정 지원 ▲시장 정보 및 네트워크 공유 ▲디지털 플랫폼 연계 및 운영 협력 ▲지원 서비스의 고도화 ▲홍보 및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.
특히 클링커즈는 글로벌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종합 플랫폼 'glow'를 활용하여 외국인 대상 비자, 취업, 생활 지원 정보를 제공하며, 법무법인 금성은 glow 플랫폼 내에서 법률상담 및 행정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.
양사는 또 필리핀,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서 한국으로 유입되는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을 대상으로 출입국 관련 법률 검토 및 행정 지원을 공동으로 추진하며, 외국인 대상 법률 및 취업 지원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 및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.
법무법인 금성 관계자는 "외국인 근로자 및 유학생들이 체류 및 취업 과정에서 겪는 법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"며 "glow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법률 및 행정 지원을 제공할 것"이라고 강조했다.
클링커즈 관계자는 "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"이라며 "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외국인 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"고 밝혔다.
출처 : 리걸타임즈(http://www.legaltimes.co.kr)